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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yer
https://docs.unity3d.com/kr/2021.1/Manual/Layers.html
레이어 단위로 기능 설정시 사용
- 카메라 조명
- 레이케이스팅을 통해 콜라이더를 선택적으로 무시
설정
- Edit > Project Settings > Tags and Layers
- Edit > Project Settings > Physics
Constraints
https://docs.unity3d.com/kr/2021.1/Manual/Constraints.html
- Object가 다른 Object에 영향을 줄 수 있도록 제약조건 설정 가능
- Aim, LookAt, Parent, Posiiton, Rotation, Scale 등의 제약조건이 있음.
- 한 Object 당 같은 종류의 제약조건이 잡힐 수 없음. 가중치에 따라 제약이 부여됨.
- 제약 활성화 (Active)와 잠금(Lock)의 기능적 차이
활성화 : 가중치 부여 대상에 포함되는지
잠금 : 설정값을 잠글 것인지. 잠그지 않으면 GameObject 조작시 값이 변경될 수 있는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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