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Unity 기본 - Prefab

먀체도 2021. 9. 14. 22:54
반응형

https://docs.unity3d.com/kr/2021.1/Manual/Prefabs.html

Prefab

재사용 가능한 GameObject

Prefab Variant

Prefab의 일종이며, Prefab의 기능에 부가적인 공통요소가 필요한 경우 정의.
Prefab Variant는 하나의 Prefab을 상속받음.
예를들어 '동물' 프리팹에 '사람','강아지','고양이'의 공통속성을 각각 정의하여 재사용하고 싶은 경우 사용

Override

Scene 또는 자식요소로서의 Prefab에서 직접 편집을 하면 요소들이 Override 된다.
Overrde 된 요소들은 각 GameObject만의 고유요소로서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revert 또는, 부모 객체에 Override 된 사항을 적용 할 수 있다.

Nested Prefab

Prefab 안에 Prefab 을 정의할 수 있다.

Unpackaing Prefab

Prefab을 일반 GameObject로 전환할 수 있다.

 

아이콘

Prefab

Prefab Variant

Ovrrde 요소 중 추가되는 요소인 경우, 우측 하단에 + 아이콘으로 표기됨

일반 GameObject

반응형

'유니티(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Vector 연산, 공간 개념  (0) 2021.12.30
Unity 기본 - Layer , Constraints  (0) 2021.09.16
Unity 기본 - GameObject  (0) 2021.09.12
Unity 기본 : Scene  (0) 2021.09.09